default_setNet1_2

컴투스, 서머너즈워 美 통큰 유혹… 뉴욕코믹콘 참가!

기사승인 2022.10.05  15:02:00

공유
default_news_ad1

- ‘서머너즈 워’ 기반 트랜스 미디어 콘텐츠 및 굿즈, 신작 ‘크로니클’ 체험 기회

토종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는 얼마 전 누적 매출 2조원을 달성하며 '올타임 레전드'에 등극했다.

특히 국경과 시간을 초월하며 흥행은 한국 게임사는 물론 전 세계 게임 기업들도 쉽게 이루지 못한 대업이다.

2014년 론칭, 여전히 폭 넓은 열혈 팬들의 지지를 얻고 있는 컴투스 나아가 한국의 효자 모바일 게임이다.

컴투스가 2022년 10월, 또 한 번 미국 '겜心'을 자극한다.

뉴욕 코미콘2022에 참가해 '서머너즈워' IP를 활용한 다채로운 굿즈와 후예 '크로니클' 등을 공개한다.

'뉴욕 코믹콘'은 게임과 만화, 영화, 애니메이션 등 글로벌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세계 최대 엔터테인먼트 박람회이자 서브컬처의 메카다. 세계 코믹콘 중 단연 압도적인 규모와 화제성을 자랑하며 2022년에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다.

컴투스는 10월 5일 시작되는 뉴욕 코믹콘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부스를 설치하고 향후 글로벌 시장에 출시 예정인 신규 트랜스 미디어 콘텐츠들을 대형 미디어 월을 통해 알린다.

해당 콘텐츠들은 ‘서머너즈 워’ 세계관 기반의 작품들로 ▲2023년 글로벌 동시 론칭 예정인 웹툰 7종 ▲ 워킹데드 IP로 유명한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와 공동 제작한 코믹스의 시즌2 ▲일본 유명 출판사와 합작 출시 예정인 라이트 노벨 1종 등이다.

‘서머너즈 워’ IP는 게임을 넘어 코믹스·웹툰·라이트 노벨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확장하고 있으며, 이번에 선보이는 작품들은 ‘서머너즈 워’의 영향력에 힘입어 글로벌 문화 콘텐츠를 선도하는 기업들과 계열사인 정글스튜디오 및 케나즈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컴투스 부스에서는 다양한 굿즈 판매와 게임 체험 기회도 제공된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소환사 클리프·오르비아·키나의 피규어가 이번 코믹콘에서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서머너즈 워’ SD 피규어의 프리오더 및 티셔츠, 아트북 등 공식 굿즈의 현장 판매가 진행된다.

또한 오는 11월 북미 출시를 앞둔 ‘크로니클’을 기대하는 글로벌 팬들을 위해 PC와 태블릿, 모바일 기기 등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는 체험 공간도 마련된다.

모회사인 컴투스홀딩스의 작품도 선보인다. 지난 8월 글로벌 출시한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를 플레이해볼 수 있는 섹션과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펼치는 것.

컴투스는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전 세계 히트 IP인 ‘워킹데드’ 기반의 트랜스 미디어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현재 퍼즐 RPG 신작인 ‘더 워킹 데드: 아이덴티티즈’의 글로벌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이 밖에도 ‘서머너즈 워’ 인플루언서들이 별도 스트리밍 부스에서 현장의 열기를 온라인 생중계하고, 월드 아레나 2대2 팀 대전과 전략 조합을 공유하며 팬들과 맞춤형 워크숍 시간을 갖는 등 부스를 통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상두 sdkim@gameand.co.kr

<저작권자 © 게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