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지스타22]크래프톤, 이미 벅차다…대작+런닝맨 섭외

기사승인 2022.11.12  23:42:58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스타2022] 크래프톤의 모든 것…부스 구성, 출시 구성, 주요 프로그램 일정 공개

크래프톤, 대작 '칼리스토 프로토콜' 애정 듬뿍…11월 18일(일) 런닝맨 4인방 초대 이벤트

지난 2017년부터 한국 최대 게임전시회에 첫 발을 내디딘 '크래프톤'이 2022년 지스타에 참가한다.

6년 개근이다.

올해 크래프톤은 이전보다 알차고 풍성한 게임과 부대행사로 흥행 주연을 탐하고 있다.

자사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담은 게임 6종을 전시한다.

칼리스토 프로토콜, 문브레이커, PUBG: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뉴스테이트 모바일, 디펜스더비 등이다.

자사의 효자 '배틀그라운드' 중심의 이전 라인업과는 확연하게 다른 모습이다.

가장 눈에 띄는 작품은 '칼리스토 프로토콜'이다. 지스타2022의 잇템으로 꼽히는 기대작이다.

이 작품은 '데드 스페이스' 제작자 글렌 스코필드가 개발 중인 SF 서바이벌 호러 게임이다. 플레이스테이션, X박스 등 콘솔과 PC를 동시에 지원하는 멀티플랫폼 게임이다.

압도적인 비주얼은 물론 화끈한 손맛, 우주를 배경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 등으로 주목받고 있다. 오는 12월 2일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동시 발매 예정이다.

2023년 1월 출시 예정인 신작도 출품한다. '디펜스 더비'다.

국내 게임사 라이징윙스가 개발 중은 모바일 게임이다. 4명의 플레이어가 자신의 캐슬을 방어하는 실시간 전략 디펜스 게임이다. 지난 9월 글로벌 테스트에서 호평받았으며 글로벌 흥행 기대감을 야기했다.

크래프톤의 지스타 주력작 '칼리스토 프로토콜' 품에 대한 애정은 부스 배치에서도 여실히 드러난다.

가장 많은 공간을 할애한 것.

우선 중앙 무대를 정면으로 한 상태에서 오른쪽에 '칼리스토 프로토콜' 무대를 마련했다. 시연 무대로 총 30대의 콘솔 기기기 배치된다.

2층에서는 칼리스토 프로토콜 영상관이 운영된다. 18세 이상만 입장이 가능하다.

'칼리스토 프로토콜'과 함께 올여름 출시한 '문브레이커'에도 공을 들인다. 1층에 총 30대의 PC로 구성된 체험존을 운영하는 것.

이외 크래프톤 부스에서는 포토존과 크리에이터 라운지와 이들의 스트리밍을 돕는 스튜디오가 마련된다.

크래프톤의 야심작 알리기는 단수하게 작품 전시와 체험존이 끝이 아니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기대작을 알리기 위한 막바지 총력전에 나선다.

▶ 칼리스토 프로토콜 파헤치기
11월 18일(금)과 19일(금) 오전, 올해 마지막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칼리스토 프로토콜' 파헤치기를 진행한다.

인플루언서 침착맨이 칼리스토 프로토콜에 대해 종합적으로 알아보는 '게임 리뷰 프로그램'이다. 현장 부스 체험기와 플레이 소감을 밝힌다. 또 간단한 퀴즈 이벤트도 실시한다. 

▶ 디펜스 더비A-Z, 그것이 궁금하다
2023년 초 출시 예정인 신작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 프로모션은 11월 18일(금) 오후와 11월 20일(일) 오전 두 차례 펼쳐진다.

'그것이 궁금하다'를 주제로 프로게이머 출신의 크리에이터 들이 참석 게임을 분석하고 리뷰한다. 직접 시연에도 나선다.

인간젤리, 진수, 따효니, 던 등이 나선다.

크래프톤은 출시가 임박한 기대작 2종과 더불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PUBG: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 모바일 등, 문브레이커 등 기존 인기 게임들을 출품한다.

새로울 것이 없는 라이브 게임이지만 웬만한 기대작 이상의 구름 관중을 끌어 모을 것으로 보인다.

화려할 뿐 아니라 다채로운 이벤트 때문이다.

▶런닝맨 4인방 초대! 배틀그라운드, 술래잡기 진행
크래프톤 빅이벤트는 관람객이 절정에 달하는 11월 20일(일) 오후 3시에 펼쳐진다.

김종국, 송지효, 지석진, 하하 등이 참여하는 배틀그라운드 술래잡기다. 폐막 직전까지 진행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올해 배린사관학교를 통해 배틀그라운드에 입문한 런닝맨 MC 4인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이다.

배린사관학교 출신 MC 4인의 재치 있는 입담을 확인할 수 있는 토크쇼와 배틀그라운드 상식 퀴즈, 배틀그라운드 술래잡기 세션 등으로 구성된다.

▶뉴배 1주년 파티: 토크쇼&개발자와의 데스매치!
지스타2022 개막 당일인 11월 17일 뉴스테이트 모바일 1주년을 기념해 토크쇼 및 개발자와 함께하는 이벤트 데스매치를 진행한다.

토크쇼에서는 김대훈 PD가 지난 1년 간의 여정과 신규 맵 소식을 소개하고 간단한 퀴즈 이벤트를 펼친다.

이벤트 데스매치는 뉴스테이트 모바일 개발자와 인플루언서, 현장 관람객이 함께 경쟁한다. 현장 관람객과 온라인 관람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과 인게임 재화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 배틀그라운드 쇼다운
효자 배틀그라운드와 관련해서는 11월 17일부터 20일 폐막일까지 매일 프로모션에 나선다.

이벤트 대회 쇼다운이다.

배틀그라운드 파트너(인플루언서)와 현장 관람객의 1:1 스페셜 매치 프로그램이다.

17일에는 미라클, 19일에는 BJ싸패가 출연한다. 관람객이 파트너(인플루언서)를 상대로 기록하는 킬 수에 따라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모배 스페셜 매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관련해서도 인플루언서들과의 프로모션을 펼친다.

우선 크리에이터 세드, 성민이 현장 관람객과 함께 신규 모드를 플레이한다. 크리에이터와 함께 새로운 미니게임, 팀 데스 매치 등을 진행한다.

매치 참여자를 비롯해 퀴즈 정답자에게는 아이폰 14, 아이패드 등의 상품을 제공하며, 이외 현장 관람객에게 헤드셋, 구글 기프트 카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합니다.

▶문브레이커 따효니 VS 던 이벤트 매치
올해 출시한 따끈한 신작 문브레이커와 관련해서는 이벤트 매치를 실시한다. 11월 19일과 20일 진행되며 프로게이머 출신 크리에이터 따효니와 던이 참가한다.

신작 문브레이커를 튜토리얼 게임 학습부터 이벤트 매치까지 진행하며 관람객들에게 소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관람객 안전에도 만전
한편 크래프톤은 지스타 부스를 방문해주시는 관람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다.

소화기 및 제세동기 등의 안전 장치를 준비했으며, 지스타 조직위원회와도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해 관람객 안전에 만전을 기한다.

인원 통제와 분산을 전담하는 진행 요원과 경호 인력을 배치하고 운영 인력 대상 비상 시 안전 대응에 대한 전문기관의 교육도 실시한다.

김상두 sdkim@gameand.co.kr

<저작권자 © 게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