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지스타22 주연, 용트림…금요일 불탔다

기사승인 2022.11.19  01:28:00

공유
default_news_ad1

- [한줄뉴스-11월 18일]칼리스토 프로토콜·아스달 연대기·어라이즈 시연 및 소개

디스테라·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인터뷰…피파온라인4 킥오프 페스티벌 개막
최초 이슈가 쏟아지며 한국 게임 전시회 역사상 가장 화려한 조명을 받고 있는 지스타2022의 열기가 더해졌다.

크래프톤, 위메이드, 넷마블, 넥슨, 네오위즈, 그라비티, 호요버스, 레벨 인피니트 등이 핫 이슈를 쏟아낸 것.

특히 지스타2022의 '별 중의 별'로 꼽히는 작품과 프로모션 등이 본격화 되면서 지스타2022 대작 향연에 불을 지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크래프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넥슨), 아스달 연대기(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P의 거짓(네오위즈) 등이다.

11월 18일 금요일, 크래프톤은 이번 지스타 최애 신작인 '칼리스토 프로토콜' 이슈를 내놓았다. 인플루어서의 현장 방문기와 게임 플레이 소감을 자사의 메인 무대에서 진행한 것.

넷마블은 전일보다 다채로운 이벤트에 나섰다. 전일에 이어 출품작 4종(아스달 연대기,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파라곤: 디 오버플라임, 하이프스쿼드)의 코스프레를 펼쳤다.

'나혼자만의 레벨업'과 관련해서는 인플루언서 대전을 실시하고 신규 홍보 영상을 오픈했다. MMORPG '아스달 연대기'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개척전'을 공개했다.

전일 나이트 크로우와 레전드 오브 이미르를 최초로 공개하며 가장 큰 주목을 받았던 위메이드는 각종 이벤트를 지속했다.

또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전일 지스타22 공식 기자 간담회에 이어 G-CON X IGC(국제 게임 컨퍼런스) 기존 연설에 나섰다. 역시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등 위메이드 핵심 사업이자 향후 차세대 먹거리와 관련한 주제를 발표했다. ‘새로운 패러다임: 인터게임 이코노미와 메타버스’다.

이번 전시회 최대 규모로 4년만에 귀환한 넥슨은 11월 18일 금요일 가장 핫했다. 시연 작품 4종의 개발진과 피파온라인4, 메이플스토리 등 인기 온라인 게임의 주역들이 인플루언서를 자처하며 관람객과 소통했다.

넥슨 자체 프로그램은 물론 지스타22 전체를 통틀어 가장 큰 이슈 중 하나인 '피파온라인 오프라인 행사 ‘킥오프 페스티벌’도 시작했다. 2023년 1월 12일 전 세계 동시 발매 및 서비스 예정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개발자 인터뷰도 진행했다.

한편 넥슨은 지스타2022 개막 당일에만 자사의 부스 체험존을 찾은 방문객이 약 1만명을 집계됐다고 밝혔다.

네오위즈는 글로벌 기대작인 'P의 거짓' 부스에 수많은 관람객이 방문하며 국내에서의 기대감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외 그라비티, 레벨 인피니트 등이 자사가 전시 중인 작품의 시연과 프로모션 등이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전일 역대급 이슈를 쏟아낸 지스타22의 개막이 끝나게 무섭게 라이브 게임의 업데이트와 신작 예열이 다시 시작됐다.
넥슨이 앞장섰다.

히트2, 메이플스토리M, 바람의 나라: 연 업데이트 관련 소식을 알렸다.

[지스타2022]
▶크래프톤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 중인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 2022’ 에서 핵심 출품작인 콘솔 게임 ‘칼리스토 프로토콜(The Callisto Protocol)’ 시연에 이용자가 몰리면서 대세 게임임을 입증했고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날 행사는 인플루언서 '푸린'이 부스를 방문해 체험과 게임 플레이 소감을 밝혔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북미 게임사 스트라이킹 디스턴트 스튜디오(SDS)가 개발 중인 서바이벌 호러 게임이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G-CON X IGC(국제 게임 컨퍼런스)’에서 ‘새로운 패러다임: 인터게임 이코노미와 메타버스’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넷마블
지스타2022 넷마블관에서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대규모 전투 '개척전'을 공개하고 관람객과 함께 하는 이벤트를 펼쳤다. 뜨뜨뜨뜨, 김성회, 아구이뽀 등 인플루언서가 시연에 참여했다.

▶넷마블
지스타22 넷마블관에서 신작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ARISE(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인플루언서 대전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넷마블
지스타2022에서 출품작 4종(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하이프스쿼드, 아스달 연대기,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의 코스프레를 진행했다.

▶넥슨
지스타2022에서 개발진과 직원들이 직접 임플로이언서(Employee + Influencer)로 변신, 관람객들과 직접 교류하는 특별한 자리를 만들었다. 시연 출품작 4종의 개발진과 ‘메이플스토리’, ‘FIFA 온라인 4’ 등 라이브 게임의 스타 개발진이 부스 현장을 방문해 유저와의 인터뷰와 이벤트를 즐긴 것.

▶넥슨
지스타22가 한창인 부산 벡스코에서 출품작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조재윤 니트로스튜디오 디렉터가 참여해 개발 소회와 향후 계획 등을 공개했다. 카트라이터 드리프트는 PC와 콘솔(엑스박스 원, 플레이스테이션4), 모바일 등을 동시에 지원하는 넥슨의 첫 전 플랫폼 대응 게임이다. 1월 12일 전 세계 동시 발매 예정이다.

▶넥슨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한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피파온라인4) 오프라인 행사 ‘킥오프 페스티벌’을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개막했다.

▶넥슨
지스타2022 개막일(11월 17일) 약 1만명이 넥슨의 체험 부스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넥슨은 300부스에 총 560여대의 시연 기기를 구비, 이번 전시회 최대 규모를 꾸렸다. 시연 게임은 마비노기 모바일, 퍼스트 디센던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데이브 더 다이버 등이다.

▶레벨 인피니트
흥행대작 미소년 건슈킹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를 지스타 2022 제2전시관 3층에 B2C 부스에 출품, 지휘관 사관학교 훈련, 퀴즈, 니케 매칭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코스프레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그라비티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쇼 ‘지스타 2022’ 에서 11개 작품을 전시, 체험존에 첫날부터 많은 인파가 몰리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고 전했다.

▶네오위즈
글로벌 기대신작 'P의 거짓' 을 지스타2022에 출품, 벡스코 제2 전시관에 100부스와 야외 부스에서 체험존과 이벤트 및 포토존을 운영 중이다.

▶카카오게임즈
지스타22 주력 출품작 중 하나인 '디스테라' 합동 인터뷰를 벡스코에서 진행했다. 개발사인 리얼리티매직 김성균 대표, 장학준 부대표, 최현동 기획팀장과 이창열 카카오게임즈 사업실장 등이 나섰다. 디스테라는 공상과학(SF)과 1인칭슈팅(FPS)에 기반한 배틀로얄 게임이다.

▶카카오게임즈
지스타22 주력 출품작 중 하나인 '가디스 오더' 공동 인터뷰를 벡스코에서 실시했다. 개발사인 로드컴플릿의 배정현 대표, 정태룡 PD, 최고 기획팀장이 나섰다. 가디스 오더는 2D도트 횡스크롤 RPG로 내년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Comming Soon]
▶넷마블
신작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ARISE(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신규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넷마블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 지스타2022 출품을 기념해 티저 영상을 오픈했다.

▶세시소프트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정통 무협 RPG ‘천상비M’ 사전 예약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리듬액션 게임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Just Dance® 2023 Edition)’ 정식 출시(11월 22일)를 앞두고 댄스 크루 ‘라치카(LACHICA)’와 협업한 게임 플레이 프리뷰 영상을 공개하고 관련 이벤트에 돌입했다.
.
[What's New]

▶이크로소프트
‘고스트 송’, ‘원숭이 섬으로의 귀환’, ‘펜티먼트’, ‘서머빌’ 등 다양한 타이틀을 자사 게임 구독 서비스 Xbox Game Pass에 추가했다.

▶ XD Inc
쯔꾸르 명작 투더문의 후속작 '파인딩 파라다이스'를 모바일과 닌텐도 스위치로 정식 출시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고트 시뮬레이터 3’ PC 버전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한정 출시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고급 자동차 브랜드 ‘마세라티’와 파트너십을 체결, 관련해 제작한 게임 콘텐츠를 12월 31일까지 판매한다.

▶넷마블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한 캠페인을 시작, 25일까지 실시한다.

▶ 넥슨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MMORPG ‘히트2(HIT2)’에 두 번째 히든 쿠폰을 포함한 ‘EPISODE 3. 새로운 세계로’ 업데이트(11월 23일) 정보를 공개했다.

▶넥슨
MMORPG ‘메이플스토리M’의 아케인 리버에 신규 지역 ‘얌얌 아일랜드’를 추가하고 12월 15일까지 이벤트를 펼친다

▶넥슨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테일즈위버’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기간 한정 미니게임을 추가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의 카요 페리코에서 습격 이벤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보너스 보상을 제공한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
11월 18일(금)부터 28일(월)까지 11일 동안 자사 게임의 ‘블랙 프라이데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2022년 스타트업 지원사업의 성과를 발표하는 ‘2022 콘텐츠 스타트업 데모위크’를 11월 15일, 16일 서울 중구 CKL 기업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

▶컴투스
계열사인 크릿벤처스와 함께 콘텐츠 IP(지식재산권) 기반 컴퍼니빌더 콘텐츠테크놀로지스(대표 이장원)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했다.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23년 1월 막을 올리는 'LCK 스프링'부터 플레이오프 방식을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바꾸고, 상위 리그인 LCK와 하위 리그인 챌린저스 리그(LCK CL)의 로스터를 통합 운영한다고 밝혔다.

김상두 sdkim@gameand.co.kr

<저작권자 © 게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