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드래곤라자 오리진, 역주행 '기막히다'…왜?

기사승인 2022.12.01  12:05:20

공유
default_news_ad1

- [간밤차트-12월 1일]드래곤라자 오리진, 구글 인기 3위…업데이트와 프로모션 주효

2022년 마지막 달인 12월, 시작부터 모바일 게임 인기 순위가 요동쳤다.

신작 외산 게임과 토종 게임의 기막힌 역주행이 주효했다.

12월 1일 목요일, 원펀맨:영웅의 길이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기대신작이 부재한 가운데 론칭 프리미엄(출시 효과)까지 더해지면서 최고 자리에 올랐다.

넘버1보다 더 빛을 발한 작품은 '드래곤라자 오리진:국산 MMORPG'다.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3위에 자리했다.

미친 역주행이다.

'드래곤라자 오리진'는 팡스카이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다. 유명 작가 이용도의 판타지 소설 '드래곤라자'에 기반한 IP(지식재산권) 게임이다.

여느 온라인 게임 기반 모바일 게임의 폭풍 질주와 다를 바 없지만 출시 시점을 고려할 때 그야말로 신들린 상승이다.

이 작품은 지난 2021년 6월 16일 출시됐다. 정식 서비스 1년 6개월째를 맞이하는 올드보이다. 1년이 넘은 게다가 출시 초기 이렇다할 돌풍이 없었다는 점에서 기적에 가까운 역주행이다.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이 주효했다.

'드래곤라자 오리진'을 서비슷 중인 아이톡시는 지난 11월 30일 신규 업데이트를 단행했고 인기 순위가 수직 상승했다. 겨울을 테마로 한 방한 장감, 방한모 등을 추가했고 희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파수꾼 이벤트에 나섰다.

여기에 11월 30일(수)부터 BJ 철구를 비롯해 김융중, 유혜미, 하두링, 도읍지, 깅예솔 등 유명 인플루언서와 드래곤라자 특별 방송에 나섰다.

한편 11월 대미를 장식한 기대작 '문명: 레인 오브 파워'는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5위로 후퇴한 것.

이 작품은 조이시티의 자회사인 엔드림이 개발한 실시간 MMOSLG다.

김상두 sdkim@gameand.co.kr

<저작권자 © 게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