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오딘, 더 이상 오를 곳 없다…양대 마켓 평정

기사승인 2022.12.29  11:42:42

공유
default_news_ad1

- [간밤차트-12월 29일]오딘, 구글 플레이·앱스토어 매출 1위 평정

크리스마스 전후 시작된 카카오게임즈와 넥슨의 겨울 질주가 지속됐다.

카카오게임즈의 효자 '오딘:발할라 라이징'은 국내 양대 오픈마켓 매출 넘버1을 평정했다. 넥슨의 간판 RPG '히트2'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구글 플레이 순위를 한 계단씩 끌어올렸다.

12월 29일 목요일, '오딘:발할라 라이징'이 구글 플레이에 이어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자리했다. 전일 구글 넘버1 탈환의 기세가 지속되며 양대 마켓 정상을 석권한 것.

겨울 업데이트 때문으로 풀이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2월 21일(수) 크리스마스 이벤트 던전 '흥겨운 겨울 축제'를 추가했다. 2023년 1월 4일까지 운영되며 총 4개의 난이도로 구성됐다.

크리스마스 기념 특별 외형 아바타 '레드 메리'로 추가했다. 클래스별로 등장하며 사타, 루돌프, 한여름의 크리스마스 등 다양한 콘셉트를 지니고 있다. 이외에도 클래스별 전설 1종, 영웅 2종 등의 신규 무기형을 추가하고 3차 서버 이전에도 나섰다.

업데이트를 이를 기념해 오딘의 선물 14일 출석 이벤트에도 돌입했다.

넥슨이 8월 출시한 MMORPG '히트2'는 구글 플레이 매출 7위에 자리했다. 전일보다 한 계단 올랐다. 올 3월 서비스에 나선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도 8위로 어제보다 한 단계가 상승했다.

넥슨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두 작품의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시작했다.

12월 21일 '히트2'에 겨울 성수기를 겨냥해 새로운 즐길 거리를 선보였다.

신규 에피소드 '풍요의 엘테라'를 적용했다. 히트2의 두 번째 서막인 ‘EPIC TALE 2’의 첫 번째 에피소드다. 원작 '히트'의 인기 캐릭터 중 하나인 '벨루아'가 추가됐다. 이를 기념해 펫 합성 기회를 담은 복구권 '히트 THE 펫'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시작했다.

넥슨은 2023년 1월과 2월에는 각각 ‘EPISODE 2. 봉쇄된 낙원’, 2월 ‘EPISODE 3. 피의 격전’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12월 22일에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프리스트(여) 신규 전직 등을 추가했다. 또 로터스 레이드 싱글 모드 등을 도입하고 피로도 배터리 등의 편의성을 개선했다.

여기에 메이플스토리와 컬래버 이벤트를 통해 메이플스토리 군단장 캐릭터 아바타를 공개했다.

김상두 sdkim@gameand.co.kr

<저작권자 © 게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