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길드워2 확장팩 출시, 엔씨 3Q 실적 악화 막는다

기사승인 2023.08.24  13:40:03

공유
default_news_ad1

- 4번째 확장팩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 북미•유럽 출시

게임주식이 맥을 추지 못하고 있다.

맏형들도 예외는 아니다.

특히 엔씨소프트, 컴투스, 카카오게임즈 등은 8월 신저가를 여러 차례 경신했다.

글로벌 경기 침체와 중국발 악재 등 대외적 악재가 게임주식 약세에 주된 원인이다.

부진한 실적 등도 한 몫했다.

게임주식의 확실한 성장 동력 없이는 반등이 요원한 상황인 것.

엔씨소프트가 3분기 실적 개선을 위한 비밀 병기를 꺼냈다.

'길드워2(Guild Wars 2) 신규 확장팩'(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이다.

'길드워2'는 엔씨(NC)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인 아레나넷(ArenaNet)이 제작한 PC온라인 MMORPG다.

2012년 출시 이후 전세계 2천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한 장수 흥행 게임이다.

확장팩 발매로 이용자 재집결과 매출 확대가 이뤄졌다,

2023년 3분기 엔씨소프트 확실한 신성장 동력이 없는 상황에서 실적 개선 원동력으로 부족함이 없다는 것.

8월 24일 목요일,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는 길드워2(Guild Wars 2)의 신규 확장팩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Secrets of the Obscure™)’를 북미•유럽에 8월 22일(현지 기준)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확장팩은 베일에 쌓인 ‘마법사의 탑(Wizard’s Tower)’의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는 스토리로 길드워2의 세계관을 이어간다.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기능도 선보인다.

▲천공에 떠 있는 ‘스카이워치 군도(Skywatch Archipelago)’와 ‘앰니타스(Amnytas)’ 등 신규 맵 2종 ▲최대 10명의 이용자가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고 보상을 받는 신규 ‘스트라이크 미션(Strike Mission)’ 2종 ▲비행 마운트(Mount, 탈것)의 신규 스킬 등이 대표적이다.

엔씨(NC)는 확장팩에 2024년까지 지속적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이다.

분기마다 신규 무기, 스킬, 지역 등 주요 콘텐츠와 시스템을 추가 및 확장하는 방식이다.

확장팩을 구매한 이용자는 추가 비용 없이 모든 업데이트를 만나 볼 수 있다.

길드워2의 게임 디렉터 조시 데이비스(Josh Davis)는 “이번 확장팩은 길드워2 역사에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며, “새로운 스토리와 창의적인 콘텐츠로 길드워2의 세계관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길드워2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페이지 : https://www.guildwars2.com/en/secrets-of-the-obscure/

김상두 sdkim@gameand.co.kr

<저작권자 © 게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