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TFT, 기막힌 역주행…원동력은?

기사승인 2023.09.18  10:53:19

공유
default_news_ad1

- [간밤차트-9월 18일]전략적 팀 전투, 앱스토어 5위

라어엇, 9월 13일 신규 세트 '수평선 너머로' 출시

여름,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에서는 신작發 광풍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인기 순위 최상위권은 하루가 멀다 하고 변화하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에서도 마찬가지다.

빗발치는 신작에 역주행의 폭은 급감했다.

월초 효과로 톱10을 위협했던 NHN의 간판 매출원 한게임포커, 한게임포커 클래식 with PC 등 웹보드게임은 10위 근처에도 가지 못했다. 현재는 각각 26위와 36위다.

여름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을 통한 라이브 게임들의 화끈한 역주행도 줄었다.

라이엇게임즈의 '전략적 팀 전투: 리그 오브 레전드 전략 게임'(이하 TFT)은 달랐다.

신들린 질주로 앱스토어 매출 톱5에 자리한 것.

9월 18일 월요일, TFT가 애플 앱스토어 매출 5위에 자리했다.

지난주 최고의 신작으로 광풍을 일으키고 있는 '달빛조각사:다크게이머'(6위)마저 앞섰다.

또 유럽발 축구리그로 주말 동안 급등세를 보인 피파온라인4M, 피파모바일을 턱밑까지 추격했다.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는 26위다. 8월 말 100위 아래로 떨어졌던 순위가 단숨에 20위대로 수직 상승했다.

업데이트 덕이다.

라이엇게임즈는 지난 9월 13일 신규 세트 '룬테라 리포지드: 수평선 너머로(Runeterra Reforged: Horizon Bound)’를 정식 출시했다.

지난 6월 공개한 '룬테라 리포지드'의 후속 업데이트다. 신규 지역 '빌지워터'와 새로운 해적 챔피언 등이 추가됐다.

또 미드 세트 중 가장 많은 4단계 유닛이 교체됐다. 기존 4단계 유닛(럭스, 우르곳, 제리, 그웬, 야스오)이 사라지고, 새로운 유닛(실코, 닐라, 자야, 모데카이저, 피오라)이 자리를 채운다.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추석 연휴를 기념하기 위한 특별한 일러스트 공개를 예고했다.

관련 페이지 : https://teamfighttactics.leagueoflegends.com/ko-kr/news/game-updates/runeterra-reforged-horizonbound-gameplay-overview/

김상두 sdkim@gameand.co.kr

<저작권자 © 게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