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지스타23]환골탈태! TL에 엔씨·게이머 '웃었다'

기사승인 2023.11.19  12:40:12

공유
default_news_ad1

- 이용자 목소리 반영한 개선 사항과 높은 완성도, 다양한 즐길거리 공개해 큰 호응 얻어

안종옥 PD 등 개발진이 1인 던전, 6인 파티 던전, 길드 레이드 선보이며 관감객과 소통

지스타2023 출품작 가운데 가장 먼저 출시되는 신작은 '쓰론앤리버티(TL)이다.

엔씨소프트가 8년 만에 지스타로의 귀환을 이끈 작품이다.

오는 12월 7일 출시된다.

지스타2023 폐막 이후 18일 후다.

초기 공개와 테스트 등에서 이전 엔씨표 MMORPG와 다를 바 없다는 우려를 낳았다.

기우에 그쳤다.

지스타2023에서 TL은 환골탈태했다.

특히 이용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던 다수를 개선했다.

반응도 달라졌다.

방문객들의 호평이 이어지며 2023년 대한민국 최고 기대작의 위용을 뽐낸 것.

11월 17일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하 TL)’ 행사를 진행하며 12월 7일 출시 예정인 TL 론칭(출시) 버전을 공개했다.

엔씨(NC)는 자동 전투를 제외하고 PvE 콘텐츠 비중을 높이는 등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개발하고 있다.

TL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안종옥 PD와 이용호 전투 디자인 팀장, 김성호 전투 디자이너가 무대에 올라 ▲1인 던전 ‘타이달의 탑’ ▲6인 파티 던전 보스 ‘샤이칼’ ▲길드 레이드 보스 ‘테벤트’ 등의 콘텐츠를 직접 플레이했다. 게임 캐스터 ‘정소림’과 ‘박상현’이 MC를 맡았다.

행사장을 방문한 관람객은 높은 완성도와 다양한 즐길 거리의 콘텐츠를 확인하고, 막바지 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TL에 큰 기대감을 내비쳤다.

1인 던전 ‘타이달의 탑’은 보스의 기믹(Gimmick)을 빠르게 파악해 숙련된 컨트롤로 돌파해야 하는 콘텐츠다.

론칭 시점에서는 20개의 층이 공개될 예정이다.

지스타 시연에서는 11층과 18층을 플레이했다.

두 개의 무기를 조합해 근거리와 원거리를 오가며 보스를 공격하고, ‘질주 변신’으로 정해진 시간 내에 미로를 탈출하는 등 각 층의 공략 과정을 선보였다.

‘샤이칼’은 6명의 이용자가 함께 플레이하는 파티 인스턴스 던전, ‘저주받은 황무지’의 보스다.

안종옥 PD는 “전투 중 ‘딜러’나 ‘탱커’, ‘힐러’ 등 역할을 자유자재로 바꾸며 파티의 전투 스타일을 다양하게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샤이칼’은 다양한 공격 패턴을 사용한다.

특히 반원을 그리며 넓은 범위로 ‘브레스(Breath)’를 내뿜는 공격이 특징이다. 이를 피하기 위해 파티원이 협력하여 특정 장치를 조작하고 탈출 경로를 확보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공개한 콘텐츠는 수십 명의 길드원이 함께 도전해야 하는 길드 레이드 보스 ‘테벤트’다.

‘길드 레이드’ 공략에 성공하면 일반 ‘필드 레이드(Field Raid)’와 동일한 보상을 동일한 확률로 얻을 수 있다.

해당 보상은 거래소를 통해 거래할 수 없으며, 길드의 성장에 활용 가능하다.

이용자는 보스 주변의 물과 날씨 등 환경과 상호작용하며 플레이할 수 있다. 안종옥 PD는 “보스의 오른팔을 파괴하면 난이도가 올라가는 대신, 특수한 보상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안종옥 PD는 시연을 마무리하며 “11월 22일부터 캐릭터 이름을 선점하고 커스터마이징까지 해볼 수 있는 사전 캐릭터 생성이 시작된다”며 “12월 7일 론칭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엔씨(NC)는 TL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PLAY THRONE AND LIBERTY’ 무대 행사 다시보기는 엔씨(NC) 지스타 2023 특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페이지 : https://tl.plaync.com/ko-kr/conts/2023/231102_grandopen

김상두 sdkim@gameand.co.kr

<저작권자 © 게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