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호요버스, 넥슨 제압…ZZZ 출사표

기사승인 2024.06.20  17:44:45

공유
default_news_ad1

- [한줄뉴스-6월 20일]젠레스 존 제로(ZZZ) 미디어 프리뷰 개최

넥슨, 퍼스트 버커스:카잔 FGT 결과 공개 및 업데이트 몰아치기

호요버스가 차기작 이슈를 내놓으며 목요제왕 넥슨을 압도했다.

국내 미디어를 대상으로 '젠레스 존 제로(ZZZ)' 오프라인 행사(미디어 프리뷰)를 개최했다.

황란 한국지사장을 비롯해 ZZZ의 마케팅팀장(박경미)과 운영팀 매니저(이인재) 등이 참여해 호요버스의 한국 게임 서비스 현황 및 ZZZ 소개 및 서비스 계획 등을 공개했다.

ZZZ는 호요버스가 자체 개발한 액션 게임이다. 모바일과 PC는 물론 콘솔까지 지원한다. '붕괴3rd'를 시작으로 한국에서 출시하는 5번째 게임이다.

이날 넥슨은 흥행작과 출시 예정 신작 소식을 더했다.

메이플토리, 마비노기, 서든어택 등의 신규 콘텐츠 추가 및 이벤트를 알렸다. 또 스테디셀러 'FC온라인' 2024여름 쇼케이스 영상을 공개했다.

5월 진행했떤 야심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 2차 포커스그룹테스트(FGT) 결과도 공개했다. 게임성, 보스전, 그래픽 등 다양한 부문에서 이용자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이 게임은 네오플에서 개발 중인 하드코어 액션 RPG다. PC와 콘솔을 지원하며 글로벌 동시 론칭 예정이다.

신작 이슈는 또 있었다.

그라비티가 ‘이상한 나라의 라그나로크’의 한국 비공개테스트(CBT)를 시작했다. 오는 6월 27일까지다.

이 게임은 그라비티 효자 '라그나로크'를 활용한 수집형 타이쿤 모바일 게임이다.

이외에도 엠게임은 킬러 타이틀 '열혈강호 온라인'의 지적재산권(IP)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며 최근 사례를 공개했다.

중국 파트너인 킹넷과 협업, 중국에서 열혈강호 온라인 그래픽을 도용한 업체를 적발해 법적 소송을 펼쳐 승소했다고 전했다. 손해배상금까지 받았다고 덧붙였다.

[Today's HOT]
▶호요버스
자체 개발, 7월 4일 출시 예정인 액션 게임 '제레스 존 제로' 출시 간담회를 개최하고 게임 주요 특징 및 향후 서비스 계획을 공개했다. 조만간 세빛섬서 오프라인 행사를 펼친다.

▶엠게임
킹넷과 제휴, 중국 내 ‘열혈강호 온라인’의 그래픽을 불법 도용해 서비스한 중국 게임사를 적발하고 손해배상금을 지급받았다고 밝혔다.

▶넥슨
글로벌 겨냥 초대형 액션RPG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 5월 두 번째 비공개 집중 테스트(Focus Group Test)에서 높은 완성도의 액션성으로 참가자들로부터 96% 이상의 만족도를 기록하는 등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넥슨]
▶넥슨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4 시즌3 ‘Savage’를 업데이트와 더불어 통합 시즌전 시즌3 및 채팅 이벤트에 돌입했다.

▶넥슨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대규모 '여름 1차 업데이트'와 더불어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의 2024 여름 쇼케이스를 통해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넥슨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20주년을 기념,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와 함께 길드 시스템 및 PC방 혜택을 개선한다.

[Test]
▶그라비티
모바일 힐링 수집형 타이쿤 게임 ‘이상한 나라의 라그나로크’의 국내 비공개테스트(CBT)를 시작, 6월 27일까지 진행한다.

[Comming Soon]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자체 개발한 프로야구 스피리츠 시리즈 20주년 기념작 ‘프로야구 스피리츠 2024-2025’ 출시일(9월 19일)을 발표했다.

▶언캡드 게임즈(Uncapped Games)
PC RTS 게임 ‘배틀 에이스(Battle Aces)’의 한국 비공개 베타테스트(CBT)를 6월 26일 목표로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STAR DRIFTERS
4DIVINITY와 함께 '퍼스트 드워프(First Dwarf)'의 스팀 얼리 액세스 버전을 출시하고 향후 콘솔 버전을 개발,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What's New]
▶대원미디어
단간론파 제작진의 추리 게임 '초탐정사건부 레인코드' 한국어판을 정식 발매하고 굿즈 증정 스토리 이벤트에 나섰다.

▶코멧소프트
‘PLAYISM’의 그래플링 메트로배니아 액션 게임 ‘러스티드 모스’의 한국어 버전을 닌텐도 스위치와 PS5로 정식 발매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레벨 인피니트
시프트업에서 개발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SSR 캐릭터 클레이 및 신규 스토리 이벤트 등을 업데이트한다.

▶브이파이브 게임즈(VFive Games, 대표 박미란)
서비스 30일 기념 ‘라테일 플러스’의 라이브 방송 ‘라테일 플러스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MMORPG ‘제노니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신규 오리지널 헌터 ‘메이린 피셔’ 등을 업데이트하고 이벤트에 나섰다.

▶네오위즈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에서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7월에는 스토리택 14 등을 추가할 예정이다.

▶컴투스
서브컬처 게임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에서 신규 콘텐츠 추가 등 대형 업데이트와 함께 기념 이벤트를 펼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엑스엘게임즈
MMORPG '아키에이지'에 원정대 지역 점령전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스마일게이트
인기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의 여름 대형 업데이트 ‘호텔 나이트메어’를 공개하고 7월 2일까지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스마일게이트
그라비티의 대표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스토브 채널링 서비스를 예고하고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엔씨소프트
전일(6월 19일)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에서 12주년 기념 ‘Want to Celebrate’ 업데이트와 더불어 이벤트에 나섰다.

▶엔씨소프트
MMORPG ‘리니지 리마스터'의 신서버 ‘야히’ 출시(7월 3일)를 앞두고 사전 캐릭터 생성을 시작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Niantic(나이언틱)
현재와 미래의 혼합 현실을 위한 차세대 지도 구축을 위해 새로운 웹 기반 비주얼 플랫폼인 ‘Niantic Studio(나이언틱 스튜디오)’를 공개했다.

김상두 sdkim@gameand.co.kr

<저작권자 © 게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