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질적 우위! 스마일게이트·플레이위드 '빛났다'

기사승인 2024.06.25  18:00:50

공유
default_news_ad1

- [한줄뉴스-6월 25일]로드나인, 1차 캐릭터명 및 서버 선점 조기 마감

로한2 공식 명칭 확정 및 티저 사이트 오픈…TL 이용자 간담회 성료

6월 마지막 화요일, 게임판 이슈는 월요일보다 적었다.

그래도 벅찼다.

스마일게이트와 플레이위드 덕이다.

6월 25일 화요일, 스마일게이트는 야심작 '로드나인' 1차 캐릭터명 및 서버 선점 이벤트가 조기 종료됐다고 전했다. 전일(6월 24일) 40개 서버로 시작, 하루 만에 한계치를 넘어선 것.

스마일게이트는 2차 이벤트를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로드나인'은 엔엑스쓰리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정통 MMORPG다. 오는 7월 12일 한국을 비롯한 홍콩, 대만, 마카오 등에 출시 예정이다.

플레이위드는 야심작 '로한2' 티저 사이트를 공개했다. 핵심 IP인 로한에 기반해 플레이위드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정통 MMORPG다. 지난해 지스타2023 등을 통해 로한2M으로 알려진 야심작이다.

티저 사이트에서는 주요 캐릭터를 담았다. 이 작품은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는 e스포츠 소식을 몰아쳤다.

LCK서머 3주차 대진과 주요 매치를 소개했다. 정규 리그 최초로 홈어웨이 경기를 펼친다. 주인공은 T1으로 29일 소노 아레나에서 KT롤스터와 이동통신사 라이벌을 펼친다.

한편 컴투스는 7월 개최되는 KBO 올스타전 공식 스폰 계약 체결을 알렸다. 이를 기념 컴투스프로야구2024 등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친다.

[Today's HOT]
▶스마일게이트
40개 서버로 시작한 황금기대작 ‘로드나인’의 1차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가 하루 만에 마감됐다.


▶플레이위드코리아
자체 개발 중인 로한M 후속작, 로한2' 티저 사이트를 오픈하고 출시를 위한 담금질을 시작했다.

[What's New]
▶네오위즈
자사가 서비스 중인 웹보드게임 ‘피망 포커’와 ‘피망 섯다’를 갤럭시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카카오게임즈
캐주얼 RPG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장송의 프리렌'의 2차 획득 이벤트를 실시했다.

▶넷마블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서버 ‘버닝월드’ 추가 등을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컴투스
인기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4’(컴프매 LIVE 2024)에서 KBO올스타전 기념 특별 이벤트를 개최한다.

▶컴투스
7월 11일 소환형 RPG ‘크로니클’에서 진행하는 유명 애니메이션인 ‘에반게리온’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컴투스
KBO와 ‘2024 KBO 올스타전’의 공식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고 7월 5일 ‘컴투스프로야구 홈런더비’ 등 올스타프라이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마트스터디게임즈
수집형 턴제 RPG ‘몬스터슈퍼리그’에 신규 시즌 한정 스타몬 ‘여름방학 키키’ 추가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엔씨(NC)
6월 22일(토) 판교 R&D센터에서 온∙오프라인 이용자 간담회 ‘TL MEET UP’을 진행, 7월 시작되는 업데이트 상세 내용을 공개하고 이용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엔씨소프트
전일 발표한 신설회사인 ㈜엔씨큐에이(NC QA COMPANY)와 ㈜엔씨아이디에스(NC IDS COMPANY)의 대표 이사 후보자를 선정했다. 각각 김진섭 엔씨QA센터장(상무)과 이재진 前웅진씽크빅 대표다.

▶스마일게이트
자사가 ‘국내 기업 다양성 현황분석’(문화체육관광부 발간)에서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6월 26일(수)부터 30일(일)까지 펼쳐지는 '2024 LCK 서머 3주 차' 경기 일정 및 주요 매치를 소개했다. 29일 LCK 사상 처음으로 외부 장소에서 T1이 KT 롤스터와 홈 경기를 갖는다.

▶사이게임즈코리아
6월 23일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의 e스포츠 대회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4’를 성료했다. '사가' 선수가 우승컵과 함께 400만원의 상금을 획득했다.

▶라이엇 게임즈
6월 22일(토)부터 24일(월)까지 코엑스 신한카드 아티움에서 진행된 발로란트 게임대회 'VCT 퍼시픽 스테이지2' 2주 차에서 한국 팀 DRX와 T1이 모두 패배했다고 밝혔다.

김상두 sdkim@gameand.co.kr

<저작권자 © 게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