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게임오늘]新먹거리 공개! 컴투스·위메이드 '알찼다'

기사승인 2021.12.28  16:21:20

공유
default_news_ad1

- [한줄뉴스-12월 28일]컴투스,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 실제 영상 첫 공개

신작 모바일 게임 갈락티코·창공의 아레나, 사전예약 이벤트

며칠 남지 않은 2021년, 대다수 게임사들이 한 해를 정리하고 있다. 크리스마스를 전후해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나서면서 사실상 2021년을 마무리하고 있는 것.

물론 예외도 있다. 컴투스와 외산 및 중소 게임 기업이 2022년 먹거리 예열에 나섰다. 끝에서의 출발을 알린 것.

2021년 12월 28일 화요일, 컴투스가 자체 개발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의 실체를 공개했다.
월드 콘셉트와 프로토 타입 테스트 영상을 최초로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가상과 현실을 접목한 신기술로 2022년 본격적인 시장 공략의 신호탄이다.

블록체인 게임 선두주자 위메이드는 소프톤엔터테인먼트와 온라인 게임 '다크에덴'을 자체 플랫폼 위믹스에 탑재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다크에덴은 국내 최초의 호러 MMORPG로 지난 2002년 서비스, 20년 동안 열혈팬을 보유하고 있다.

중국 게임사 이펀컴퍼니는 모바일 MMORPG '갈락티코' 사전예약자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세원이앤씨는 수집형 모바일 RPG '창공의 아레나' 사전예약자 60만명 돌파를 기념해 추가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에 나섰다.


[Today's HOT]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
자체 개발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Com2Verse)’의 월드 콘셉트 오버뷰 영상과 프로토타입 테스트 시연 영상을 ‘컴투버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초 공개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소프톤 엔터테인먼트(대표 유태호)
온라인 호러 MMORPG '다크에덴'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Comming Soon]
▶인트라게임즈
2022년 상반기 국내 발매 예정인 게임을 공개했다.

▶이펀컴퍼니
동화풍 모바일 MMORPG ‘갈락티코’ 사전예약에 50만 명이 몰렸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세원이앤씨
모바일 수집형 RPG ‘창공아레나’ 사전예약 신청자 60만명 돌파 기념, 참여자 전원에게 다이아 500개와 경험치 물약 50만개로 구성된 웰컴패키지를 추가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게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다양한 뮤지션들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 중인 ‘에픽세븐 OST 프로젝트’ 첫 번째 곡 ‘I’ll be your Energy’를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지역 ‘드리간’을 업데이트하고 새해 맞이 특별 이벤트를 시작했다.

▶넥슨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한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의 재무장 시스템에 사원 3종과 스테이지 8종으로 구성된 챌린지 액트5를 업데이트하고 이벤트에 나섰다.

▶사이게임즈코리아(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에서 제23탄 카드팩 ‘Omens of Storms/ 열 개의 투쟁’을 업데이트했다. 지난 12월 19일 개최된 Shadowverse World Grand Prix GRAND FINALS’에서 한국 MingiGod, KSW 선수가 각각 공동 3위와 5위에 입상했다고 덧붙였다.

▶그라비티
전일(12월 27일)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환상의 섬’의 내년(2022년) 업데이트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로스트아크' 사용시간이 전주대비 10% 넘게 증가하며 톱30에서 가장 높은 오름폭을 보였다. 이외 던전앤파이터가 8.1% 늘었다.

▶문톤(MOONTON)
방치형 RPG ‘심포니 오브 에픽(SYMPHONY OF EPIC)’ 새로운 홍보모델로 개그맨 ‘박영진’을 선정했다.

▶쿠카 게임즈
삼국지 소재의 시즌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의 홍보모델로 배우 안재홍을 발탁했다.

[Update & Event-온라인 및 콘솔 게임]
▶게토
PC방 통계 서비스 '더로그'에 기반한 2021년 12월 4주차(12월 20일~26일)의 PC방 게임 순위를 공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
최근 ESG 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위원장에 권영식 대표를 선임했다.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초기 취업형 계약학과인 게임·영상학과가 1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입학과 동시에 취업을 약정한 ‘성과발표회 및 잡매칭’을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유니버스가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와 특별한 신년회 ‘MONSTA X NEW YEAR’S PARTY(몬스타엑스 뉴 이어스 파티)’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한다고 전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장르별 이용자 실태를 분석한 ‘2021 만화웹툰·애니메이션·캐릭터·음악 이용자 실태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

[e스포츠]
▶라이엇게임즈
2022년 1월 5일(수), CGV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2022 LCK 스프링 개막 미디어데이'를 개최한다. 10개 팀 선수와 감독이 참여해 포부를 밝힐 예정이다.

▶담원 기아
미드 라이너 '쇼메이커' 허수가 오프라인 행사로 처음 치러진 '2021 LCK 어워드'에서 올해의 선수상(Best Player of the Year) 등을 포함해 7관왕에 올랐다고 밝혔다.

 

김상두 sdkim@gameand.co.kr

<저작권자 © 게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