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게임오늘]또 빅데이! 으뜸은 넥슨

기사승인 2022.02.15  18:27:07

공유
default_news_ad1

- [한줄뉴스-2월 15일]온라인 배틀 액션게임 '커츠펠' 출격…컴투스·라인게임즈·그라비티, 블록체인 사업 천명

기대작 출시와 담금질, 실적 발표가 빗발쳤다. 블록체인 게임 관련 이슈와 실적 발표 및 E스포츠 관련 소식도 이어졌다. 월요일부터 시작된 빅데이가 수요일까지 지속된 것.

2월 15일 화요일, 넥슨이 2022년 몰아치기의 포문을 열었다. 신작 '커츠펠'을 국내에 출시한 것. 이 작품은 코그가 개발한 PC 온라인 액션 배틀 게임이다.

컴투스홀딩스도 깜짝 신작을 글로벌에 론칭했다. 게임베리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RPG '무림백수'다.

중국 게임사 쇼우마도 모바일 MMORPG '뉴 삼국세계:신마 대결'의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웹젠은 1분기 출시 예정인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3' 홍보모델을 발탁했다. 뮤 오리진2에서 활약했던 배우 정상훈이다. 이와 함께 오는 2월 16일(수) '뮤 오리진3' 출시일을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컴투스와 컴투스홀딩스, 라인게임즈, 그라비티 등이 블록체인 게임 관련 이슈를 몰아쳤다. 컴투스 그룹은 자체 플랫폼 'C2X'에 탑재될 라인업을 공개했다. 서머너즈워와 낚시의 신, 골프스타, 게임빌프로야구 등 기존 IP를 활용한 작품과 마블 레이스, 포켓 드래곤 등 신규 IP가 포함됐다.

그라비티도 실적 발표와 함께 블록체인 사업 참여를 천명했다. 올 상반기 ‘더 라비린스 오브 라그나로크’와 ‘라그나로크: 포링 머지’의 블록체인 버전을 상반기 동남아시에 서비스한다.

라인게임즈는 NF 플랫폼 자회사 라인넥스트와 제휴해 인기 게임 엑소스 히어로즈, 드래곤플라이트의 블록체인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e스포츠 소식도 을 넘쳤다. 라이엇게임즈가 LCK 스프링 5주차 일정과 주요 경기를 예고했다. 크래프톤은 2월 19일부터 '뉴스테이트 모바일 오픈 챌리진' 그룹 스테이지와 결승을 진행한다.

한편 엔씨소프트와 펄어비스는 2021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전년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이 모두 감소했다.

[Today's HOT]
▶넥슨
코그(대표 이종원)에서 개발한 PC 온라인 액션 배틀게임 ‘커츠펠(KurtzPel)’을 정식 출시했다.

▶컴투스와 컴투스홀딩스
올해 상반기 기존 모바일 게임과 더불어 새로운 트랜드로 떠오르는 블록체인∙NFT 분야를 개척해 글로벌 게임 시장 공략을 위해 10종의 게임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컴투스는 1분기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을 시작으로 서머너즈워:크로니클, 낚시의신:크루, 골프스타:챔피언십, 워킹데드:아이덴티티 등을 서비스한다. 컴투스홀딩스는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와 캐주얼한 게임성의 ‘마블 레이스(가칭)’, 포켓 드래곤(가칭), ‘게임빌프로야구’, 수집형 모바일 RPG ‘안녕엘라’, ‘프로젝트 알케미스트(가칭)’, '워킹데드: 올스타즈' 등을 출시한다.

▶그라비티
14일 저녁 2021년 실적을 공개하며 2022년 상반기 동남아시아 지역에 NFT 아이템과 P2E 시스템을 적용한 ‘더 라비린스 오브 라그나로크’와 ‘라그나로크: 포링 머지’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NF 플랫폼 자회사인 '라인 넥스트'와 'NFT 기반 게임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협력하고 자사의 인기 게임 '엑소스 히어로즈''드래곤플라이트' 블록체인 버전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웹젠
신작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의 광고 모델에 배우 정상훈을 발탁하고 2월 16일 저녁 9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출시일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What's New]
▶XiaoMa(쇼우마, 대표 손쟁)
모바일 MMORPG '뉴 삼국세계:신마 대결’을 구글 플레이에 정식 출시했다.

▶컴투스홀딩스
게임베리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RPG ‘무림백수(글로벌 서비스명: Tracksuit Hero : AFK)’를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글로벌 서비스 중인 스포츠 모바일 게임 ‘복싱스타’에 라이벌 모드를 업데이트하고 2월 21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서 ‘하프 애니버서리’ 이벤트를 실시한다.

▶시티랩스
지난 1월 출시한 오리엔탈 MMORPG ‘태고M’을 KT의 클라우드 기반 게임 서비스 플랫폼 ‘게임박스(GameBox)’에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웹젠
'뮤 오리진2'의 업데이트를 통해 진행 방식을 변경한 길드 콘텐츠 '로랜 공성전'을 선보인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넥슨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한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이벤트에 나섰다.

▶라이엇 게임즈
1인칭 전술 슈팅게임(FPS) '발로란트'의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제트(Jett)’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게토
더로그에 기반한 2021년 2월 2주차 PC방 이용순위를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패스 오브 엑자일'이 대규모 업데이트에 힘입어 이전대비 10계단 올랐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유튜브
한국 크리에이터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유튜브 넥스트업 코리아(YouTube NextUp Korea)’의 최종 수상자를 발표,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CBS TV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과 함께 ‘콘텐츠 전성시대, 대박 내는 기업들의 이야기’를 오는 16일(수)부터 세바시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챌린지월드(대표 김현식)
온라인 상에서 오징어게임, 팀스피릿챌린지, QR방탈출 등 핫한 게임과 코로나19 감염 걱정없이 오리엔테이션, 워크샵을 진행할 수 있는 메타버스 팀빌딩 프로그램 '챌린지월드 메타챌린지'를 론칭했다.

▶슈퍼플레이
인기 크리에이터 감스트의 방송 10주년 기념 굿즈를 출시한다.

[2021년 실적발표]
▶펄어비스
2021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공개했다. 연간 매출 4308억원, 영업이익 430억원, 당기순이익 611억원이다. 전년대비 각각 17.4%, 72.7%, 39.4% 감소했다. 4분기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1180억원, 257억원과 108억원이다. 전년동기대비 악각 11.7%, 28.5%, 881% 증가했다.

▶엔씨소프트
2021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연결기준)을 발표했다. 4분기 매출, 영업이익은 각각 7572억원과 109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5%와 52%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1217억원으로 30% 감소했다. 연간 매출은 2조3088억원, 3752억원, 3957억원 등으로 전년대비 각각 4%, 55%, 33% 줄었다.

▶그라비티
2021년 실적이 상장 이래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 4140억원, 영업이익은 970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2.0%와 9.7% 증가했다.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LCK 아레나에서 진행되는 2022 LCK 스프링 5주차 일정과 주요 경기를 예고했다. 5승3패를 기록하고 있는 담원 기아와 DRX가 3위 자리를 걸고 맞붙는다.

▶크래프톤
2월 19일까지 ‘뉴스테이트 모바일 오픈 챌린지’(NMOC)’의 한국 최강자를 가리는 그룹스테이지 및 결승을 진행한다.

김상두 sdkim@gameand.co.kr

<저작권자 © 게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