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끝장 몰아치기, 네오위즈 '벅찼다'

기사승인 2022.04.28  15:44:52

공유
default_news_ad1

- 4월 28일 네오위즈, 첫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콘솔 '언소울드' 동시 출시

게임주가 맥을 추지 못하고 있다. 신저가도 속출하고 있다.

빅3(크래프톤, 엔씨소프트, 넷마블) 등 한국을 대표하는 빅3 등을 포함해 네오위즈, 썸에이지,조이시티 등이 52주 최저가를 연일 경신 중이다.

주가 반등을 위해서 호재성 이슈가 절실한 요즘, 네오위즈가 미친 존재감을 뽐냈다.
하루에 2편의 신작 게임을 출시하며 기막힌 몰아치기에 나선 것.

'크립토 골프 임팩트'와 '언소울드'다.
첫 블록체인 모바일 게임과 콘솔 게임으로 플랫폼이 달랐다. 장르도 상이했다. 각각 스포츠와 액션 RPG다.

신규 IP가 아니라 이미 서비스 중인 작품에 블록체인 기술을 가미했거나 플랫폼을 확장했다.

기존 게임의 세력 확장이지만 같은 날 2종 론칭은 극히 이례적인 일이다.

4월 28일 오전 네오위즈는 '크립토 골프 임팩트'를 출시했다. 이 작품은 자체 개발한 골프 소재 스포츠 모바일 게임이다. NFT 기술을 가미한 네오위즈의 첫 블록체인 게임이다.

클레이튼 메인넷을 기반으로 개발된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네오핀(NEOPIN)’을 통해 한국, 중국 등을 제외한 글로벌 156개국에 출격했다.

이 작품은 다양한 세계 명소를 배경으로 간편한 조작을 통해 이용자들과 실시간 PVP(이용자간대결)를 즐길 수 있다.

또 게임 내 ‘크립토 패스’를 구매한 후 일일 미션을 진행하면 재화 ‘크리스탈’을 획득할 수 있고, 이를 게임 유틸리티 토큰인 ‘S2 토큰’으로 전환할 수 있다.

S2 토큰은 네오핀 앱에서 ‘네오핀 토큰(NPT)’으로 교환 가능하다.

네오핀 지갑을 통해 S2 토큰과 네오핀 토큰을 유동성 풀에 동시에 예치하면, 유동성 공급에 대한 보상으로 NPT를 추가 지급 받을 수 있다.

네오핀 토큰은 지난 2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MEXC 글로벌’을 시작으로 최근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 해외 거래소 ‘후오비 글로벌’ 등 총 7곳에 상장했다.

네오위즈는 크립토 골프 임팩트 출시를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다. 7일 안에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약 10달러 상당의 크리스탈을 제공하고, 오는 5월 5일까지 ‘크립토 패스’ 50% 할인 판매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twitter.com/teamcryptogolf)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립토 골프 임팩트 출시와 함께 '언소울드(Unsouled)’를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Xbox) 게임패스에 출시했다. 지원 언어는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 독일어 등 총 4개다.

메구스타가 개발한 '언소울드'는 영혼을 흡수하는 능력을 가진 망국의 왕자가 죽은 자들로 뒤덮여 버린 세계 속의 비밀을 파헤쳐가는 '2D 액션 RPG'이다.
박진감 넘치는 빠른 속도의 플레이와 깊이 있는 액션, 실시간으로 변하는 아름다운 픽셀 아트를 배경으로 숨막히는 전투 경험을 선사한다.

언소울드의 정식 버전에서는 총 5개의 챕터를 경험할 수 있다. 60종의 패시브 능력과 7종의 보스 기술, 16종의 캐릭터 기술도 확인할 수 있다.

기존 스토리 모드와 보스 러쉬 모드에 더해 신규 콘텐츠 ‘심연 고도화’와 ‘거울의 공간’도 추가됐다.
심연 고도화는 최대 5명의 적을 소환하여 전투를 진행하면서 자신의 콤보 데미지까지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로, 기존 심연보다 더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거울의 공간은 게임 내 선택 가능한 다양한 도전모드로, 이용자들은 더욱 어려운 난이도의 과제에 참여할 수 있다.

네오위즈는 출시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5월 9일까지 스팀은 35%, 닌텐도 스위치와 엑스박스는 20% 할인 판매한다. 또 2주 동안 트위터에 ‘언소울드’ 해시태그를 포함한 게시글을 올리거나 리트윗한 이용자 중 10명을 추첨해 스팀 기프트 카드 1만 원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스팀 페이지(https://store.steampowered.com/app/1042920/Unsouled)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오위즈는 신작 출시와 더불어 자사의 인기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에 확장콘텐츠(DLC)를 출시했다. 중국 게임사 페로페로 게임즈의 리듬 게임 '뮤즈 대쉬'와 협업한 15개 곡을 추가한 것.

DLC 구매 시 뮤즈 대쉬 전용 기어 스킨과 노트 스킨, UI(이용자환경) 테마 스킨 및 콤보 스킨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뮤즈 대쉬 콜라보 DLC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 공식 스팀 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1만7800원이며, 출시를 기념해 일주일 동안 1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

김상두 sdkim@gameand.co.kr

<저작권자 © 게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