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추억팔이 끝판왕! 디아블로 이모탈, 광풍

기사승인 2022.06.03  12:12:14

공유
default_news_ad1

- [간밤차트-6월 3일]디아블로 이모탈, 오픈마켓 인기 순위 평정…리니지M, 앱스토어 매출 1위 탈환

블리자드의 멀티 플랫폼 RPG '디아블로 이모탈'이 국내 인기 차트를 접수했다. 양대 오픈 마켓 인기 순위 1위에 오른 것.

6월 3일 금요일, '디아블로 이모탈'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자리했다. 원스토어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이 작품은 블리자드가 자체 개발한 RPG로 PC와 모바일을 동시에 지원한다. 스타크래프트와 더불어 한 시대를 풍미했던 패키지 게임 '디아블로'에 기반한 IP(지식재산권) 게임이다.

추억팔이의 끝판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작품으로 지난 6월 1일 사전 출시됐고 6월 3일(금) 정식 서비스가 시작됐다.

매출에서도 두각을 보이기 시작했다. 애플 앱스토어 5위로 단숨에 톱5에 입성한 것.

한편 '리니지M'이 2022년 상반기 최고 흥행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추월하며 애플 앱스토어 매출 정상에 자리했다.

최근 리니지M의 주요 이슈는 오는 6월 8일(수) 업데이트 예고다. 전일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 총사 클래스 리부트를 핵심으로 한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업데이트 상세 콘텐츠를 공개하고 사전예약에 나섰다.

6월 3일에는 업데이트 관련한 특별 생방송 '인사이드M-시즌2'를 진행한다.

김상두 sdkim@gameand.co.kr

<저작권자 © 게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