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기싸움 끝! 미르M vs 천애명월도M, 혈전 돌입

기사승인 2022.06.23  15:34:45

공유
default_news_ad1

- 6월 23일 0시 '미르M' 출격에 이어 오전 천애명월도M 사전다운로드…韓·中 MMORPG 맞짱

2022년 상반기 '최고의 빅매치'가 시작됐다. 미르M:뱅가드 앤 배가본드와 천애명월도M의 맞짱이다.

동일한 무협 MMORPG와 서비스들의 막강한 물량 공세 등으로 사전마케팅에서도 예사롭지 않은 열기를 내뿜었다.

또 안방에서 펼쳐지는 한국과 중국 간판 MMORPG 대결이기에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미르M은 중국 대륙을 평정하며 게임한류에 앞장섰던 온라인 게임 '미르의전설2'에 기반한 MMORPG다. 지난 2020년 서비스를 시작한 '미르4'의 후속작이다.

두 작품의 정면 승부는 '천애명월도M'의 사전다운로드를 시작으로 본격화됐다.

6월 23일 0시 위메이드는 '미르M'을 출시했다. 같은 날 오전 9시를 전후해 레벨 인피니트는 '천애명월도M' 사전다운로드를 시작했다.

사전다운로드는 출시에 이용자 쏠림과 이로 인한 서비스 불안정을 해소하기 위해 진행되는 조치다. 사전예약자 100만명을 돌파한 혹은 황금기대작들에서 찾아볼 수 있는 출시 전 마지막 절차다.

'사전다운로드'는 각종 모바일 게임 인기 순위에 기초가 되는 요소다. 미르M과 천애명월도M의 정면 승부가 사실상 시작된 셈이다.

한편 ‘천애명월도M’은 ‘고룡’ 작가의 원작 무협소설 ‘천애명월도’ 세계관을 계승한 모바일 MMORPG다.
특히 고퀄리티의 그래픽과 생활 콘텐츠, 섬세한 커스터마이징 요소로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레벨 인피니트의 구애는 출시 당일에도 지속된다. PVP 대전 특별 이벤트 매치 ‘천애제일무도회’다.

대회에는 명예훈장, 따효니, 러너, 배돈, 플레임, 매드라이프 등 전직 프로게이머들과 인기 스트리머 20명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참가한다.

오후 7시부터 천애명월도M 공식 유튜브 채널 또는 각 인플루언서들의 개인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레벨 인피니트는 ‘천애제일무도회’를 시청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200 귀속 캐시 쿠폰을 선물하고, 승부 예측 이벤트를 실시, 추첨을 통해 맘스터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천애명월도M’의 공식 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상두 sdkim@gameand.co.kr

<저작권자 © 게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