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게임오늘]월요일부터 신작! 네오위즈, 삼켰다

기사승인 2022.07.11  16:45:43

공유
default_news_ad1

- [한줄뉴스-7월 11일]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 론칭…'노아의심장' 홍보모델 발탁

신작 이슈가 월요일을 강타했다. 주연은 네오위즈다.

7월 11일 네오위즈가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을 출시했다. 2017년 4월 론칭해 돌풍을 일으킨 '브라운더스트'에 기반한 IP(지식재산권) 모바일 게임이다. 3매치 퍼즐과 수집 기반한 RPG가 가미된 작품이다.

외산 신작의 담금질도 이어졌다. 아카소어게임즈는 사전예약이 한창인 모바일 MMORPG '노아의 심장' 홍보 모델을 공개하며 사전마케팅 수위를 높였다.

주말 행사와 E스포츠 소식도 넘쳤다.
넥슨은 7월 9일(토) 온라인 AOS '사이퍼즈' 이용자 간담회를 온라인 개최하고 여름 대규모 대규모 업데이트 관련 내용을 공개했다.

라이엇게임즈는 '발로란트' 첫 글로벌 게임대회 결과와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4주차 경기 결과를 알렸다.

[Today's HOT]
▶네오위즈
신작 3매치 퍼즐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BrownDust & Puzzle)’을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에 출시했다.

[Comming Soon]
▶아카소어게임즈
모바일 오픈월드 MMORPG ‘노아의 심장’의 홍보모델로 달인으로 유명한 개그맨 ‘김병만’을 발탁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NO.1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컴프야2022)’에서 한국프로야구 올스타전을 기념한 3종으로 구성된 이벤트를 펼친다.

▶IGG(아이지지)
7월 6일 한국에 출시한 모바일 방치형 RPG ‘미틱 히어로즈’가 이틀 만에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하이브
방탄소년단이 참여한 신규 모바일 게임 ‘인더섬 with BTS’가 출시 12일만인 7월 10일 글로벌 누적 가입자 수 500만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Niantic.inc(나이언틱)

지난 5월 스페인 세비야에서 개최한 Pokémon GO Safari Zone 행사 결과와 함께 도시에 미친 경제적 효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코그휠 소프트웨어
자사의 SF 호러게임 ‘히든 딥’의 핵심 콘텐츠를 담은 업데이트 ‘Kill it With Fire’를 실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넷마블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서 ‘낭만이 가득한 여름’ 이벤트를 실시한다.

▶네오플
7월 9일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 11주년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 신규 능력자(캐릭터)로 ‘기류의 그레타’를 공개하고 14일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큐로드(대표 길호웅)
웹 3.0 시대를 맞아 글로벌 시장에서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지원 서비스를 확대 강화한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 현장의 실무 능력을 갖춘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9년부터 게임인재원을 운영 중인 '게임인재원'의 4기 교육생을 7월 18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한국무역협회
국내 콘텐츠기업의 새로운 해외시장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한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를 지난 6일과 7일 양일간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개최했다.

▶메타크래프트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에서 추리,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의 소설을 모은 추미스 기획전을 진행한다.

▶더 샌드박스(The Sandbox)
‘하나은행’과 글로벌 메타버스 사업 협력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크래프톤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을 본격적으로 추진, 김정한 대표를 원장으로 선임하고 카이스트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6일(수)부터 10일(일)까지 열린 2022 LCK 서머 4주차에서 'T1'이 젠지를 2대1로 누르며 연승에 제동을 걸었고 '페이커' 이상혁이 500 세트 승리라는 대기록의 주인공이 됐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펍지 배틀그라운드 동아시아 지역 통합 이스포츠 대회 ‘2022 펍지 위클리 시리즈(PWS): 페이즈2’의 티켓 예매를 시작했다.

▶라이엇 게임즈
7월 9일 막을 내린 모바일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의 글로벌 e스포츠 챔피언십인 아이콘스에서 중국 대표로 출전한 '노바 e스포츠'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 대표 중에서는 롤스터T가 8강까지 올랐다.

김상두 sdkim@gameand.co.kr

<저작권자 © 게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