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컴투스 끈기·엔씨 몰아치기, 수요일 알찼다

기사승인 2022.08.10  15:38:55

공유
default_news_ad1

- [한줄뉴스-8월 10일]서머너즈워: 크로니클, 담금질 또!…라그나로크 더 로스 메모리즈 출시

컴투스의 끈기, 엔씨소프트의 몰아치기, 그라비티의 신작 깜짝 출시 등으로 게임판이 달아올랐다.

8월 10일 수요일,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 를 출시했다. 이 작품은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트릴로지의 첫 타이틀이다.

라그나로크를 기반으로 했지만 전혀 다른 새로운 이야기로 구성된 판타지 스토리 RPG다. 지난 2021년 태국에 출시되 초반 매출 톱10에 오른 바 있다. 올해 4월ㅇ레는 스팀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했다.

컴투스는 8월 16일 출시를 앞둔 야심작 '서머너즈워:크로니클' 또 다른 사전 마케팅에 나섰다. 유명 크리에이터들과 협업, 크로니클의 풍부한 콘텐츠와 차별점 등을 소개한 것.

서머너즈워:크로니클은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에 기반한 첫 모바일 MMORPG다. 이전 MMORPG에서는 찾기 어려운 '소환'을 앞세워 차별화를 꾀했다.

엔씨소프트는 기존 흥행대작들의 업데이트 관련 소식을 쏟아냈다. 리니지M, 리니지2, 리니지 마스터, 아이온 클래식의 신규 콘텐츠 추가와 사전 예약 이벤트에 나선 것. 리니지M의 경우 7번째 에피소드 추가에 앞서 TJ쿠폰을 내건 사전예약 이벤트를 펼친다.

이날 넥슨과 크래프톤은 8월 독일에서 펼쳐지는 게임전시회 '게임스컴2022' 참가를 예고했다. 넥슨은 온라인으로 참가, 패키지 게임 3종을 전시한다. 퍼스트 디센던트, 베일드 엑스퍼트, 데이브 더 다이버 등이다.

한편 네오위즈는 인디게임을 위한 페스티벌 '방구석 인디 게임 쇼(비익스)'를 8월 11일 시작한다고 전했다. 올해는 인기 게임을 온라인 투표 등을 통해 선정하는 '비익스 어워드'를 개최한다. 총상금은 1600만원이다.

[Today's HOT]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
최고의 크리에이터들과 손잡고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8월 16일 출시)’의 풍부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소개한다.

▶그라비티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판타지 스토리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 국내 출시일(8월 10일 오후 12시)을 발표했다.

▶넥슨(대표 이정헌)
유럽 최대 규모의 게임쇼 ‘게임스컴 2022(gamescom2022, 8월 24일~28일)’에 온라인으로 참가, 글로벌 기대작 3종(퍼스트 디센던트, 베일드 엑스퍼트, 데이브 더 다이버)을 출품한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턴제 전략 게임 '프로젝트M'과 서바이벌 호러 게임 '칼리스토 프로토콜'을 ‘게임스컴 2022(gamescom)’에 출품한다고 전했다.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
8월 11일(목) 국내외 인디 게임 215개가 참여하는 인디게임 페스티벌 ‘방구석 인디 게임쇼 (BIGS2022)’를 개막, 8월 17일까지 진행한다.

▶서울산업진흥원(SBA)
방구석 인디 게임쇼에서 1600만원을 내건 '빅스 어워드'를 개최, 인기 작품을 선정하는 온라인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

[Comming Soon]
▶Private Division(프라이빗 디비전)과 Roll7(롤7)
8월 16일 출시하는 신개념 롤러스케이팅 슈팅 게임 ‘롤러드롬’의 개발자 영상 두 편을 공개했다.

[사전예약]
▶BBGame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MMORPG ‘다크에덴 블러드워’ 사전등록을 실시한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8월 24일 ‘리니지M’의 7번째 신규 에피소트(God of Thunder: 전율의 섬광)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엔씨소프트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에 '3rd 에피소드: 기란’을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온라인 MMORPG ‘리니지 리마스터’에 '전장의 지휘자' 에피소드를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엔씨소프트
MMORPG ‘아이온 클래식’에서 대규모 업데이트(최종장 CHAPTER 2. 데바, 용계에 맞서다)를 단행하고 여름 축제 이벤트를 펼친다.

[Update & Event-모바일]
▶카카오게임즈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신규 성장 시스템 ‘가호’를 추가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JTBC 예능프로그램 ‘최강야구’와 손잡고, '컴투스포트로야구2022와 컴투스프로야구V22 이용자에게 최강 야구 직관 기회를 제공하는 콜라보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신춘광상곡 제68번’을 업데이트하고 접속 이벤트를 펼친다.

▶위메이드플레이
퍼즐 게임 '애니팡2' 리마스터 3.0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예약을 8월 23일까지 진행한다.

▶컴투스홀딩스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하이브
방탄소년단이 참여한 신규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검은사막'의 요정 콘텐츠 개편하고 광복절 기념 이벤트에 돌입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
프랑스 게임사 플레이윙에서 개발한 온라인 슈팅 대전 게임 ‘센추리: 에이지 오브 애쉬즈(Century: Age Of Ashes)’ PC방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하고 기념한 다양한 프로모션에 나섰다.

[e스포츠]
▶크래프톤
8월 11일부터 20일까지 사우디 리야드에서 ‘2022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 인비테이셔널(PMWI)’을 개최한다.

김상두 sdkim@gameand.co.kr

<저작권자 © 게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