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넥슨, 커뮤니티도 앞서간다…'넥슨타운' 오픈

기사승인 2022.09.15  13:02:17

공유
default_news_ad1

- 넥슨 게임 리소스 기반 가상세계 커뮤니티 서비스…아바타 채팅, 캐릭터 변신, PDF·영상 공유 가능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버추얼 월드 커뮤니티 플랫폼 ‘넥슨타운(NEXON TOWN)’의 국내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넥슨타운’은 넥슨의 풍부한 게임 리소스로 구현된 가상세계에서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게임 속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모바일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넥슨타운’은 이용자와 이용자를 이어주는 커뮤니티 ‘버추얼 월드’와 이용자와 게임, 나아가 게임과 게임을 연결해주는 ‘통합 플랫폼’으로 구성된다.

시범 서비스에서는 ‘버추얼 월드’를 즐길 수 있다. ‘통합 플랫폼’은 업데이트를 통해 탑재해 나갈 계획이다.

‘버추얼 월드’에서는 꾸미기 아이템으로 자신만의 개성있는 아바타를 만들 수 있으며 ‘마비노기’, ‘메이플스토리’, ‘버블파이터’, ‘크레이지아케이드’ 등 넥슨 게임 캐릭터로 변신도 가능하다.

이용자는 넥슨의 게임 리소스로 만들어진 광장, 교실, 캠핑장, 컨퍼런스룸 등의 가상공간에서 아바타 채팅, 1:1 메신저 등을 통해 텍스트 기반의 평면적 대화가 아닌 입체적 소통을 경험할 수 있다.

또 컨퍼런스룸에서는 PDF, 영상 공유 기능을 이용해 친구들과 다양한 정보 교류도 가능하다.

넥슨은 ‘버추얼 월드’에 게임 속 상징적인 맵과 공간들을 순차적으로 추가해 다양한 문화 공간과 놀이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는 ‘하우징’과 소중한 게임 속 순간을 공유할 수 있는 ‘SNS’ 기능도 준비 중이다.

‘통합 플랫폼’은 넥슨의 게임들과 연동되어 기존 커뮤니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넥슨타운’을 통해 상점을 이용하거나 게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도입된다. ‘아이템 거래’도 가능하다. 게임 간의 경계 없이 자유롭게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넥슨 게임 통합 거래소를 준비 중이다.

넥슨은 ‘넥슨타운’ 시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0월 4일까지 ‘넥슨타운 익스프레스 티켓’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타운’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넥슨타운 익스프레스 티켓’을 발권하고 개인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1천 명에게 ‘넥슨캐시’ 1천 원을 선물한다. ‘넥잘알 OX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1천 명에게 ‘넥슨캐시’ 1천 원을 제공한다.

넥슨 예정규 디렉터는 “’넥슨타운’은 이용자들의 경험을 확장하고 게임과의 연결을 강화하기 위해 출범한 프로젝트다”며 “이용자 중심의 차별화된 시스템을 통해 넥슨의 모든 게임을 아우르는 ‘허브’를 완성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넥슨타운’은 국내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페이지 : https://nexontown.nexon.com/

김상두 sdkim@gameand.co.kr

<저작권자 © 게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