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기대작 판…네오위즈 우월

기사승인 2023.03.20  16:59:34

공유
default_news_ad1

- [한줄뉴스-3월 20일]P의 거짓, GDC23서 데모 버전 시연…日 애니메이션 '던만추' 라이센스 계약

월요일, 이슈는 많지 않았다. 그럼에도 기대작 소식에 뜨거웠다.

네오위즈, 넥슨, 빅게임스튜디오 등이 나섰다. 특히 네오위즈가 2종의 이슈를 내놓으며 빛을 발했다.

3월 20일 월요일, 네오위즈는 미국에서 열리는 GDC2023에 참여해 글로벌 기대신작 'P의 거짓' 데모 버전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P의 거짓'은 유명 동화 '피노키오'에 기초해 네오위즈가 개발 중인 어드벤처 액션 RPG다. 지난해 독일게임쇼 '게임스컴(GC)2022 어워드'에서 3관왕을 차지하며 단숨에 글로벌 기대신작 반열에 올랐다.

또 네오위즈는 일본 애니메이션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되는 걸까?(이하 던만추) 라이선스 예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RPG로 개발한다고 덧붙였다.

넥슨은 3월 30일(목) 출시하는 대작 MMORPG '프라시아 전기' 특징을 개발자 인터뷰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MMORPG 본연의 재미를 소개했다.

프라이시아 전기는 넥슨이 자체 개발 중인 멀티 플랫폼 MMORPG다.

빅게임스튜디오는 '블랙 클로버 모바일' 미디어 쇼케이스 일정을 공개했다. 4월 6일이다. 이 작품은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블랙 클로버'에 기반해 개발 중인 수집형 모바일 턴제 RPG다.

e스포츠 관련 이슈도 눈길을 끌었다. 지난주 펼쳐진 'LCK스프링23'9주차 경기 결과를 발표했다. 3파전으로 압축됐던 2위 경쟁에서 젠지가 웃었다.

한편 지난주 금요일, 네시삼십삼분은 다채로운 장르의 블록체인 게임 3종을 올해 출격한다고 밝혔다. 자회사 디랩스를 통해 차세대 먹거리 시장에 발을 들이는 것이다.

또 같은 날, 위메이드는 싱가포르 ICC 중재 법원에서 중국 샨다게임즈를 상대로 한 손해배상액이 2579억원으로 확정됐다고 전했다.

[Today's HOT]
▶네오위즈
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Lies of P)’이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23’(3월 20일~24일)에 참가해 데모 버전 시연을 진행한다.

▶네오위즈
그리엔터테인먼트(대표 마에다 유타)와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이하 ‘던만추’)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모바일 RPG로 개발한다고 전했다.

▶넥슨
3월 2일 프리뷰에서 ‘프라시아 전기’ 만의 색다른 재미를 소개한 데 이어 3월 19일에는 이익제 디렉터, 임훈 부디렉터가 추가 영상 ‘프라시아 인사이드’를 통해 ‘프라시아 전기’가 지닌 MMORPG 본연의 재미를 공개했다.

▶빅게임스튜디오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턴제 RPG '블랙 클로버 모바일' 미디어 쇼케이스(4월 6일)를 예고했다.

▶위메이드
싱가포르 ICC 중재 법원에 중국 셩취게임즈(前 샨다게임즈) 상대로 제기한 SLA 종료 및 무효 확인 소송에서 대규모의 손해배상액을 확인했다. 2579억원이다.

▶네시삼십삼분(이하 4:33)
블록체인 회사로 체질을 개선, 자회사 디랩스(Delabs Games)를 통해 블록체인 게임 3종을 올해 안에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럼블 레이싱 스타(Rumble Racing Star-멀티플레이 레이싱 게임), 스페이스 프론티어는(Space Frontie-난민 서바이벌 게임), 메타볼츠(MetaBolts-RPG) 등이다.

[Comming Soon]
▶레트로퓨처
엠게임의 ‘귀혼’ IP(지적재산권)에 기초해 만들고 있는 블록체인 게임 ‘소울세이버: 아이들 세이버즈(이하 소울세이버)’ 사전예약을 1차 베타 서비스일(4월 5일) 전날까지 진행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카카오게임즈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 2명을 공개하고 4월 4일까지 이벤트 스토리를 진행한다.

▶컴투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서 국내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과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넷마블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에서 선보인 ‘쿵야 레스토랑즈’의 첫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이 3월 10일~3월 19일까지 오픈런 등으로 성료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크래프톤
'PUBG: 배틀그라운드'의 2023년 주요 개발 계획을 '개발자 토크(Dev. Talk)'를 통해 발표했다.

▶엔미디어플랫폼
게토PC방에 기반한 통계 서비스 '더로그'의 3월 3주차 PC방 게임 순위를 발표했다. 이전주 대비 2.5% 줄었다.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이 37.7% 상승, 21위에 자리했다. 이전보다 2계단 올랐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액션 FPS게임 '파 크라이 5(Far Cry®5)' 출시 5주년을 기념하는 패치 업데이트 및 무료 플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센터장 서상봉)
‘2023년 상반기 정기모집’) 선발 결과를 발표했다. 오렌지가든 12개팀, 오렌지팜 4개 팀 등 총 16개다.

▶NC문화재단(이사장 윤송이)
지난 3월 18일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미디어랩의 학과장이자 ‘미국의 가장 혁신적인 작곡가’라 불리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토드 마코버와 함께 음악 창작 워크숍을 개최했다.

▶성남산업진흥원(원장 류해필)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와 ‘2023 인디크래프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3월 17일 서면으로 진행했다.

▶이상헌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울산 북구, 문화체육관광위원회)
3월 20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박보균 장관에게 “문화체육관광부가 구성한 ‘확률정보공개TF’에 게이머를 대변할 전문가가 빠져 있다”고 지적하며 이를 개선할 것을 촉구했다.

▶서울산업진흥원(SBA)
게임 및 e스포츠 산업 지원을 위해 2023년 예산을 확대하고 지원사업을 신규로 추진한다고 전했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GSOK)
한국게임산업협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 강령'에 따라 미준수 게임물을 공표했다.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3월 15일(수)부터 19일(일)까지 LCK 아레나에서 진행된 2023 LCK 스프링 9주 차 결과를 공개했다. 젠지가 한화생명e스포츠와 디플러스 기아를 연파, 정규 리그 2위를 차지했다. 3위는 KT롤스터로 3월 22일 리브 샌드박스와 플레이오프 1라운드를 펼친다.

[블록체인 & 메타버스]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
3월 15일 출시한 애니팡 IP 활용 NFT(대체불가토큰, Non-fungible token) ‘애니팡 서포터 클럽’이 거래 하루만에 해외 유명 거래소(오픈씨)에서 트렌딩 부문에서 아트, 게임, 멤버십, 사진 등을 망라한 전제 분야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김상두 sdkim@gameand.co.kr

<저작권자 © 게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