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블록체인 무한 열정! 컴투스, 美 기업 손댄다

기사승인 2022.04.13  12:36:25

공유
default_news_ad1

- 컴투스, 美 블록체인 전문기업 ‘엑스 포퓰러스’ 투자…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및 플랫폼 파트너십 확대

국내 게임사들이 차세대 먹거리 블록체인과 메타버스에 적극적인 투자에 나서고 있다.

특히 넷마블, 위메이드와 컴투스 등은 단순 퍼블리싱과 제휴를 넘어 기업 인수와 합작법인 설립 등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 범위가 한국을 넘어 미국 등 해외로 확대되고 있다.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대흥행으로 글로벌에서 이름을 떨치고 있는 컴투스도 투자 범위를 미국으로 넓혔다.

4월 13일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미국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기업이자 퍼블리셔인 ‘엑스 포퓰러스(Ex Populus Inc.)’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엑스 포퓰러스’는 탄탄한 게임성을 갖춘 인디 및 중대형 게임들을 발굴하고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에 탑재하고 있다.
단지 P2E(Play to Earn)만을 위한 접근이 아닌 게임으로서의 가치와 웹3.0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함께 확보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PC, 콘솔, 모바일 기반 게임에 NFT와 마켓플레이스, 토큰 이코노미를 적용하고, 플랫폼 참여 기업들을 위해 NFT 마켓 및 비즈니스 전략도 제공하는 등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의 차별화된 역량을 갖추고 있다.

현재 서비스 중인 NFT 수집 게임 '라모(LAMO)'를 비롯해 다양한 퍼블리싱 예정작과 자체 타이틀의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 게임 뿐만 아니라 e스포츠, 영화사, 완구사 등으로 NFT 판매 범위를 확장해갈 예정이다.

컴투스는 이번 ‘엑스 포퓰러스’ 투자를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및 플랫폼 시장 공략을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해 간다는 계획이다.

이미 컴투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분야의 유망 기업에 대한 투자를 계속하고 있다. 특히 MCP(master contents provider: 주요 콘텐츠 공급자)로 참여하고 있는 웹 3.0 플랫폼 C2X를 기반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 라인업을 준비하고 있다.

실시간 전략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을 시작으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낚시의 신: 크루’, ‘워킹데드: 아이덴티티‘, ‘골프스타 챔피언쉽’ 등이다.

또 C2X 생태계의 여러 파트너사들과 함께 손잡고 웹3.0 시대를 선도하는 플랫폼 및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김상두 sdkim@gameand.co.kr

<저작권자 © 게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