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게임오늘]컴투스 신작 풀고, 넥슨 몰아쳤다

기사승인 2022.06.13  17:03:37

공유
default_news_ad1

- [한줄뉴스-6월 10일]컴투스 블록체인 게임 '아이들 루카' 베타 런처…넥슨, '프로젝트MOD' 프로모션

6월 들어 기대작들의 담금질로 월요일마다 신작 이슈로 가득했다. 6월 13일도 예외는 아니다. 대작이 아닌 차세대 먹거리 블록체인 관련 이슈다. 컴투스가 나섰다. 넥슨은 목요일도 아닌데 몰아치기에 나서며 시선을 끌었다.

6월 13일 컴투스는 '아이들 루카' 베타 게임 런처를 6월 2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작품은 자회사 노바코어가 개발 중인 방치형 수집형 모바일 RPG다. 블록체인 기술을 가미한 작품이다. 베타 게임 런처는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출시를 위한 최종 관문이다.

넥슨은 메타버스 관련 이슈를 내놓았다. 콘텐츠 제작 서비스 플랫폼 '프로젝트 MOD'의 지원 프로모션 'Developer Wings 2022' 개최를 알렸다. 총상금은 2억4000만원이며 신청은 6월 30일까지다. 행사를 알리기 위해 6월 17일 사전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한다.

이외 넥슨은 지난 6월 4일과 11일 개최한 '피파모바일'과 '메이플스토리' 쇼케이스 관련 소식을 전했다. 향후 추가될 예정인 콘텐츠를 소개한 것. 또 넥슨개발자콘퍼런스2022(6월 8일~10일)가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강연 영상 누적 조회수가 8만 뷰에 육박했고 'NDC 아트 전시회' 방문자가 1만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Today's HOT]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
자회사 노바코어(대표 김도훈, 김종숙)가 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수집 RPG ‘아이들 루카’를 블록체인 플랫폼 C2X에서 ‘베타 게임 런처(Beta Game Launcher)’를 6월 20일까지 진행한다.

▶넥슨
'PROJECT MOD’에서 총 2억4000만원의 상금을 내건 개발자 대상으로 콘텐츠 개발, 제작을 지원하는 ‘Developer Wings 2022를 개최, 참가자를 6월 30일까지 모집한다.

▶넥슨
FIFA 모바일 출시 2주년을 맞이해 방한한 EA 아시아 스튜디오 프로듀서 '티모 뮐러(Timo Mueller)'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7월 업데이트에 관한 이야기가 주축이다.

▶넥슨
지난 6월 8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 2022넥슨개발자컨퍼런스(NDC)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강연 영상 조회수가 7만9703뷰, 'NDC아트전시회' 방문객이 1만명을 돌파했다.

[Comming Soon]
▶디볼버디지털
6월 10일 오전 10시(한국시간 6월 11일 오전 3시) 넷플릭스의 게임 행사 '긱드위크 2022(Netflix Geeked Week 2022)'에서 3종의 신작 게임을 공개했다. 포인피(Poinpy), 레인즈:삼국지(Reigns:Three Kingdoms), 테라닐(Terra Nil) 등이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지난 6월 11일(토)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이그니션 쇼케이스’를 열고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넷마블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개발사 넷마블네오)의 6월 23일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RE:Dive'(리다이브)에 앞서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네오위즈
나날이 스튜디오(대표 박재환)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원시전쟁’에 신규 공룡과 캐릭터 등을 업데이트했다.

▶플레이위드
'씰M' 대만 출시에 이어 하반기 내 동남아를 시작으로 한국 그리고 글로벌 확장 출시를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게토
자사의 PC방 통계 서비스 더로그에 기반한 6월 2주차 PC방 게임 순위를 공개했다. 블리자드의 신작 '디아블로 이모탈' 사용 시간이 전주대비 127.3% 증가하며 14위로 수직 상승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디지털 휴먼 '리나'가 패션잡지 나일론(NYLON) 코리아의 디지털 화보 모델로 발탁됐다고 밝혔다.

▶넷마블
자사의 인기 IP ‘쿵야’를 활용, 모던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마이스킨솔루스(MY SKIN SOLUS)’의 화장품 ‘쿵야X깐보스킨 에디션’을 출시했다.

▶더 샌드박스(The Sandbox) 코리아
이승희 한국사업총괄을 신임 대표이사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
인천공항공사와 업무 협약식을 체결,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문화공간을 설치, 여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타큐브
자사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멀티 지갑 서비스 ‘비트베리(Bitberry)’에서 리스팅 코인인 BBR의 메인넷 이전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앱스플라이어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협업 환경인 '데이터 클린룸(Data Clean Room) 솔루션'을 출시했다.

▶크래프톤
버추얼 휴먼 ‘애나(ANA)’의 첫번째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
6월 14일 모바일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글로벌 챔피언십 '아이콘스(Icons)'를 싱가포르에 위치한 선텍 컨벤션&전시 센터에서 개막, 7월 9일까지 진행한다.

.

김상두 sdkim@gameand.co.kr

<저작권자 © 게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