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카카오게임즈, 美 RTS 명가 투자

기사승인 2022.01.26  13:24:30

공유
default_news_ad1

- 美 '프로스트 자이언트' 2천만 달러(약 240억) 전략적 투자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 시리즈 등 RTS 달인 뭉친 게임사

카카오게임즈가 유명 글로벌 게임 개발진과 손잡았다.

미국에 위치한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에 240억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한 것.

해당 게임사는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 시리즈 등 유명 PC 온라인 게임 시리즈의 리더 개발진이 뭉쳐 지난 2020년 설립됐다.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는 현재 RTS(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 게임)를 개발 중이며 연내 공개할 예정이다.

1월 26일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카카오게임즈 유럽법인(대표 김민성)이 미국 게임 개발사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Frost Giant Studio)에 2천만 달러 규모(약 240억 원)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게임사에는 ‘스타크래프트2’ 프로덕션 디렉터였던 팀 모튼(Tim Morten)이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의 대표이자 프로덕션 디렉터를, ‘워크래프트3’ 수석 캠페인 디자이너 출신 팀 캠밸(Tim Campbell)이 각각 게임 디렉터와 사장을 맡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의 2,500만 달러 규모 A투자 라운드를 리드했으며, 가장 큰 규모로 투자에 참여한 기업으로 협력하게 됐다.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첫 RTS 게임은 연내 공개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는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사랑 받은 RTS 히트작을 만든 탄탄한 개발력을 보유한 검증된 개발사로,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가 선보일 활약이 무척 기대된다”며, “양사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좋은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의 팀 모튼 대표는 “글로벌 시장과 한국 시장에서 인정 받는 퍼블리셔 카카오게임즈와 같이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카카오게임즈의 든든한 지원과 함께, 우리는 전 세계 게임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차세대 RTS 게임을 제작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에 앞서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 세컨드다이브, 나인아크, 리얼리티매직 등 국내외 시장의 실력 있는 유망 개발사들을 발굴, 라인업 확장 행보를 지속하고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 주가는 1월 26일 현재(오후 1시 10분 기준) 전일대비 3% 넘게 상승한 7만1500원 선에 거래되고 있다.

김상두 sdkim@gameand.co.kr

<저작권자 © 게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